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미국 LLM에 지원하게 된 이유
    CA LLM 지원 준비 2019. 2. 15. 16:12

     

    먼저 제가 미국 LLM 과정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. :)

    저는 한동대학교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입니다.

    제게는 두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요. 첫째는 졸업 후에 결혼, 출산, 육아로 인해 약 7년 동안의 커리어 공백이 있다는 점, 그리고 변호사 자격증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. 그래서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돌파구로 LLM을 선택하였습니다. 캘리포니아에서 LLM을 마친 후, 바시험을 보고, OPT 비자를 이용해 경력을 쌓아 오겠다는 것이 제 계획이죠.

    물론 쉽지 않은 계획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. 미국에도 좋은 로스쿨을 졸업한 JD가 넘쳐나는데 누가 LLM 졸업생을 고용하겠느냐며, LLM 졸업 후 취업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. 그리고 캘리포니아 바시험은 타주보다 패스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도 들었죠. 

    그래도 한번 해 보려 합니다! 

    지금은 학교에서 어드미션을 받아 비자 인터뷰를 앞두고 있습니다. 다행히 학교에서 장학금도 조금 받았고요. 

    앞으로 LLM 지원을 준비를 했던 과정들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! ^^



Designed by Tistory.